포스코 주가 전망, 배당 분석

철강의 시대가 다시금 돌아오려나요?

예전 저를 기쁘게도, 슬프게도 만들었던

바로 그 종목.

오늘은 포스코 주가 전망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포스코 주가 기본정보

올해 1분기 실적이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네요.

제가 예상했을 때는 철강 원자재 가격 상승에 의한

마진 확대를 통해 철강가격 상승을 이끌 것으로 내다 보았는데요.

이를 통해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이 아닐까

저의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ㅎㅎㅎ

아직 장 시작전인데 오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 브랜든의 가젯리뷰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쿠팡 돌아다니다가 굉장히 므흣한 상품을 발견했다 ㅋㅋㅋ 상품평 1000개가 넘는 것도 있고 몇개 없는데 웃긴 것도 있고 ㅋ 예전에 알리익스프

brandonmklee.com

 

포스코 기업개요

  • 포스코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공정거래법상 포스코 기업집단에 속해 있으며 현재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39개로, 포스코, 포스코강판, 포스코대우, 포스코아이씨티,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등이 있습니다.
  • 매출은 철강부문 49.18%, 무역부문 34.14%, E&C부문 11.56%, 기타부문 5.12%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업개요나 기업정보, 연관기업 등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업종과 연계되는 기업들을 쭉 따라서 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는데요.

제가 이럴 때 도움을 받았던 책이 있습니다.

상장기업 업종지도

사진은 2019년 책이지만 매년 나오니 최신판으로 구하시면 좋습니다.

말그대로 지도처럼 기업들이 펼쳐져있고 관련 기업들은 연결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ㅎ

전자책으로 보면 눈빠지니까 꼭 실물책으로 사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전 여기서 샀습니다. 보통 10% 할인해줘요.

인터넷도서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 도서 사이트 순위 Best 3

인터넷 도서 사이트 순위 Best 3이다.나는 개인적으로 교보문고를 제일 많이 쓰는데, 역시나 내가 쓰니 1위하는건? ㅋㅋ 자타공인 인터넷 도서 사이트 1위인 교보문고베스트셀러, 국내외 할거 없

brandonmklee.com

 

포스코 수익구조

[사진]

 

하나씩 살펴보면,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 브랜든의 가젯리뷰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이거도 바지라고 할 수 있나? 짧다 못해 이어 붙인거 같이 생긴 초미니 핫팬츠들이네 ㅋ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상품 구매후기들 ㅋ 상품설명

brandonmklee.com

 

포스코 기업 실적

코로나로 인해 철강업계는 실적이 급격히 줄어들었던 상황인데요.

다행히 20년 하반기부터는 상황이 개선되면서 실적 역시 개선되는 흐름으로 이어졌고

올 1분기에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다 아시다시피 (제가 알고 있기 때문에 ㅋ) 원자재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중이고 철강 가격이 대폭 상향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에서도 기사를 내고 있더라구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실적은 당분간은 우상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종목입니다.

소액으로 한번 담아볼 겸 세컨계좌 하나 더 뚫어서 해볼까 싶네요 ㅎ

요즘 증권사 방문안해도 비대면으로 계좌개설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참 좋은거 같습니다.

비대면은 수수료 혜택 등 여러 혜택도 많이 주더라구요.

 

 

기업 기본분석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입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의 재무제표 읽는 법

인터넷도서 사이트 바로가기

 

저자가 워렌 버핏의 스승이고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증권서인 '현명한 투자자'를 집필한 벤저민 그레이엄입니다.

'현명한 투자자', '증권분석', '재무제표읽는법' 이 3가지 책은 벤저민 그레이엄 3종 도서라 주식투자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현명한 투자자는 증권계의 고전같은 책이라 읽을 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 브랜든의 가젯리뷰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brandonmklee.com

 

포스코 주가전망

오늘 기사는 또 이런게 났더라구요.

"금리 상승기에는 포스코 주가는 올랐다"

 

"그리고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가 리튬 가격 급등으로 대박을 터트렸다"

2가지를 보아도 현재 원자재 가격 급등에 의한 호재1,

그리고 금리 상승이라는 호재2를 통해 포스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실적 = 주가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 이 포스팅은 주식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일 뿐이니 투자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 주식을 오래했지만 맹신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으려하고 배운다는 자세로 임하는 중입니다.

특히 제 주관만 들어가면 실패하는 경향이 많아서 전문가 의견까지 같이 반영하려 하고 있습니다.

제 의견 + 전문가 의견 조합해서 투자하면 성공률이 높더군요.

이 방법 적절히 활용해보니 저한테는 꿀조합이었습니다.

주식 정보제공 사이트 사용후기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후기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후기. 왜 주변 사람들은 잘 버는데 나만 못벌까? 하는 사람들 있을거다. 특히 올해 같은 주식강세장에서 돈을 못버는 사람들은 꼭 공부 외적으로 주식 서비스 같은 거 한번

brandonmklee.com

 

포스코 배당금

 

포스코는 대표적인 우리나라 분기 배당주인데요.

2019년부터 매년 빠짐없이 배당을 지급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0년에는 배당금이 다소 소폭 하락 했던 부분은 배당주로써 메리트는 떨어지는 모습인데요.

현재 주가가 우상향 중이기 때문에 이는 어느정도 상쇄되는 모습입니다.

 

포스코 차트분석

주봉상 계단식 상승을 하는 전형적인 장기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건전한 조정 이후 저항대를 뚫으며 상승하는 모습이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어제 신고가를 달성했는데 오늘 미 조정 이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되네요.

금주 주식시장을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저는 세세하게 차트봉 따져가면서 보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랄까요?

주식공부 초창기부터 보던 책이 있습니다.

 

주식기술적 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인터넷도서 사이트 바로가기

 

발간한지는 좀 오래된 책인데요.

기술적 분석의 기본기를 다지는데는 이만한 책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예시를 충분히 들어가면서 보기 쉽게 설명을 해주거든요.

 

요즘은 퀀트투자라고 자동매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 감정에 휘둘리는 경향이 심하다고 느끼는 분들은 프로그램 자동매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차트같은 기술적 분석, 기본분석도 어렵다! 귀찮다! 하는 분들은 심플하게 알림만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국 투자 판단은 본인이 하는 거니깐요.

전문가가 알려주면 본인이 적절하게 판단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투자 초기~중기까지는 이렇게 했거든요.

이 방법이 좀 더 쉽고 본인에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댓글 미침 ㅋㅋㅋ - 브랜든의 가젯리뷰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심심해서 확인해봤는데 ㅋㅋㅋ아 댓글 진짜 ㅋㅋㅋ뭐 이런것도 파나 싶은데 댓글로 상품문의에 깨알같은 사장님 댓글이 더 웃긴다 ㅎㅎㅎ

brandonmklee.com

 

추가 수익 올리는 재투자 추천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주식하면서 수익 볼 때도 있고 손해볼 때도 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게 본인의 투자원칙을 지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분명 혼자서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극복하기 위한 방법도 없진 않습니다.

여러 서비스들을 수동적으로 받는 입장이 되지 말고

그것들을 이용한다는 마음으로, 내 공부의 자양분으로 삼겠다는 자세면

이런 서비스들 한번쯤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주식 정보제공 사이트 사용후기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후기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후기. 왜 주변 사람들은 잘 버는데 나만 못벌까? 하는 사람들 있을거다. 특히 올해 같은 주식강세장에서 돈을 못버는 사람들은 꼭 공부 외적으로 주식 서비스 같은 거 한번

brandonmklee.com

 

주식투자 장비추천

개인적으로 주식하는 분들께 0순위로 추천하는게 있습니다.

유튜브 주식전문가나 주변 슈퍼개미들 보면 mts로 하는 사람 못봤습니다.

최소한 장비 몇개 갖추는데 돈 몇십만원 들지 않습니다.

이 돈 투자해서 10년넘게 쓰는데 장비있고 없고 분명히 수익률에 영향을 줍니다.

추천 장비 꼭 한번 보시고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 장비추천 순위 Top3

 

주식 투자 장비 추천 순위 Top3 - 수익률 2% 올려줄 마법의 장비들

주식 투자 장비 추천 순위 Top3 - 수익률 2% 올려줄 마법의 장비들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일정 부분의 장비 투자가 필요하다. 내 경우는 mts로 하기 보다는 hts로 하는 편.

brandonmklee.com

 

 

이 블로그 인기글

내포 대방 엘리움 2차 평면도 분양가

 

내포 대방 엘리움 2차 평면도 분양가

내포 대방 엘리움 2차 평면도 분양가 제가 계속해서 기다리던 아파트입니다. 왜냐구요? 비규제지역 이거든요 ㅎㅎㅎ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입니다. 드디어 모집공고가 오픈되었습

baedangstock.tistory.com

다날 주가 전망, 차량 호출 수혜 분석

 

다날 주가 전망, 차량 호출 수혜 분석

다날 주가 전망, 배당 분석 쿠팡 관련주들이 오늘 난리네요. 제가 지난주 먹고 빠진 동방부터해서 사이버결제 관련주도 들썩입니다. 다날은 쿠팡수혜기도 한데 오늘은 다른 이슈로 뜨고있네요.

baedangstock.tistory.com

동방 주가 전망, 급등이유 분석

 

동방 주가 전망, 급등이유 분석

동방 주가 전망, 급등이유 분석 오늘 동방이 2차 파동으로 급상승 중이네요. 저에게는 또 하나의 효자 종목이 된 듯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눌림목에 굉장히 잘 샀다고 생각되네요 오늘은 동방

baedangstock.tistory.com

 

 

 

여러분의 응원이 블로그 발행에 많은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