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인? 뜻 올바르게 알아보자

 

NFT? 이게 뭔 말인가 처음엔 생각했었습니다. 

몇일 전 지인이 이거나 한번 공부해봐~라면서

툭 던져놓고 간 카톡에서 처음 본 단어였는데요.

 

그땐 에이 나중에 한번 보지 뭐... 라고 생각하다

오늘 아침에 구글뉴스 보다가 NFT 단어가 들어간

뉴스가 딱 추천으로 뜨길래 엇? 이러면서

제대로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네요 ㅎㅎㅎ

오늘은 NFT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란?

NFT는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써 '대체불가능토큰'이라는 의미입니다. 오늘 부쩍 NFT 뉴스기사가 많이 나고 검색도 많이 하시던데요. NFT 코인 종류라고 많이들 검색하시는걸로 봐서는 NFT가 코인이라고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NFT코인이 아니라 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에 적용가능한 기술을 의미합니다.

 

아래는 제가 봤던 기사인 엘론 머스크 부인의 그림에 대한 내용인데요.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그림을 경매에 부쳐 20분 만에 65억원을 벌었다. 

그라임스는 화성을 수호하는 날개 달린 아기 천사 등 가상의 이미지에 자신의 노래를 배경으로 깔았다. 그는 디지털 컬렉션에 묘사된 아기 천사를 '신 창세기의 여신'이라고 설명했다. 이 디지털 그림들은 머스크가 추진하는 화성 우주여행, 머스크와 그라임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묘사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면서 관심을 끌었고 곧바로 '완판'됐다. 

 

그라임스가 디지털 그림 경매에 올린 그림

 

 

NFT는 하나의 서명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말그대로 유일한 희소성을 부여하는 기술인데요.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에서 영향력을 급격히 키우는 추세죠. 그래서 NFT기술이 적용되면 게임 아이템 거래에도 보다 신뢰성이 부여되게 됩니다. 예술, 게임아이템만 가능한게 아니라 코인에도 부여하여 '대체 불가능한' 인식 값을 갖게 되는데요. 

 

 

NFT기술이 적용된 10초짜리 비디오 클립이 74억에 팔리고 그라임스의 그림이 65억에 팔리고 하다보니 NFT 시장 거품론도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다른 예로, Nyan Cat이라는 GIF 이미지하나가 NFT기술이 적용되어 60만달러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카드 같이 쓰는 경우 유일하게 쓰는게 아닌 일련번호 찍어내듯이 여러개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고 하구요. 미국 록밴드는 NFT 형태로 앨범을 내놓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걸보면 인터넷 세상에서 우리가 '어둠의 경로'로 많이 써왔던 것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닐까 싶네요. 아티스트에게는 한줄기 빛과도 같은 기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에 당연히 해왔어야 했던 것들이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서야 적용이 가능하게 생겼네요.

 

NFT 적용된 코인 종류는?

대표적으로 샌드박스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있구요.

코인원에서 울트라 x 더 샌드박스 파트너십 이라고 소개가 되어있네요.

코인원은 거래소 중에 제일 출금처리가 깔끔해서 제가 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 코인원 바로가기

 

코인원 10% 거래수수료 할인 받기 (신규) - 브랜든의 가젯리뷰

코인원 10% 거래수수료 할인 받기 (신규) 코인원은 작년부터 코인판에 뛰어들어 전업으로 먹고 사는 형이 추천해준 거래소다. 난 원래 업비트 썼었는데 출금하는게 까다로워서 울며 겨자먹기로

brandonmklee.com

 

이 밖에도 엔진코인, 클레이튼, 디센트럴랜드, 보라코인, 왁스코인 등이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글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 브랜든의 가젯리뷰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이거도 바지라고 할 수 있나? 짧다 못해 이어 붙인거 같이 생긴 초미니 핫팬츠들이네 ㅋ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상품 구매후기들 ㅋ 상품설명

brandonmklee.com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 브랜든의 가젯리뷰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쿠팡 돌아다니다가 굉장히 므흣한 상품을 발견했다 ㅋㅋㅋ 상품평 1000개가 넘는 것도 있고 몇개 없는데 웃긴 것도 있고 ㅋ 예전에 알리익스프

brandonmklee.com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 브랜든의 가젯리뷰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brandonmklee.com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댓글 미침 ㅋㅋㅋ - 브랜든의 가젯리뷰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심심해서 확인해봤는데 ㅋㅋㅋ아 댓글 진짜 ㅋㅋㅋ뭐 이런것도 파나 싶은데 댓글로 상품문의에 깨알같은 사장님 댓글이 더 웃긴다 ㅎㅎㅎ

brandonmkle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